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민 테크코스 1기 코딩테스트 지원

category 소식/IT 2019. 3. 15. 21:05







며칠 전 배민에서 우아한테크코스 1기 모집을 했었다.


레벨당 4주 분량으로 강의료가 1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각 레벨 수료시에 강의료를 지원 받기 때문에

중도 포기시에는 최대 100만원 정도의 수강료 납부하는 것이다.

(다달이 선결제하고 환급받는식이 아닐까 싶다)


커리큘럼(학습과정)은

간단한 자바문법부터 자바 웹개발시 많이 사용되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전자정부 프레임워크)까지 배우고,

참여자들끼리 팀프로젝트도 해보는 것으로 짜여져 있다.


8개월 전체 완강시엔 완전 무료!

서류지원 제한도 없어서 바로 지원했다.


자소서 문항이 4개인가 5개정도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왜 테크코스에 지원했는지,

왜 프로그래밍을 하게 되었는지,

인생을 살면서 프로그래밍이나 혹은 다른 분야에서 뭔가 이루기 위해 노력한게 있는지

이런걸 물어보는 문항들이 있었다.


글자 제한이 없고 최대한 자세히 적어야했는데

각 문항마다 200자 정도? 썼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적게 쓴 것 같다..

다른 분은 문항별로 최대 2000자, 최소 800자 정도로 썼다고 했다..

합격 조건에는 알고리즘을 푸는 것 뿐만이 아니라 이런 기재내용도 참고사항으로 본다고 했는데..

괜히 후회된다.


어쨌든 며칠뒤 이메일로 

 아래의 안내문이 날아왔다.




그리고 다시 하루뒤 아래와 같은

한 통의 이메일을 더 받을 수 있었다.









백준 문제는 몇 달전부터 조금씩 풀고 있었지만, 코딩테스트에 참여하는건 태어나 처음이다.. 








우측 상단의 데모 테스트를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웹에서 코딩을 구현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창이 뜬다 !

예제 문제는 2개가 주어지는데, 하나는 위와 같고,

다른 하나는 사각형(N*M)형태의 단순 별찍기 문제였다.


실제 출제 문제는 난이도가 훨씬 다르겠지.... ㅠ.ㅠ

다 풀수 있었으면 좋겠다 !



(해당 포스트는 몇몇 개인정보를 변경하여 업로드되었습니다.)

#배민 #코테 #배민 코테 #테크코스 #코딩테스트 #배민 1기 #우아한 테크코스

'소식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rt example not using printf  (0) 2020.12.12
첫 게시글입니다.  (2) 2019.03.09